MD가 알려주는 리빙박스 수납박스 제품 고르는 꿀팁
안녕하세요 쇼핑하는MD 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 정리, 물건 정리, 냉장고 정리 등 집안 정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생활, 주방용품 회사에서 MD로 일한 경험을 살려 리빙박스 수납박스 제품 고르는 꿀팁을 알아보려 합니다. 구매하실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대용량 리빙박스는 투명이나 불투명 추천
대용량 이라면 투명이나 불투명으로 안에 내용물이 확인 가능한 제품 추천
리빙박스의 경우 투명이나 불투명도 있지만 안이 확인이 안되는 제품들도 있는데요. 대용량을 구매하신다면 무조건 안이 확인이 되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대용량일 경우 안에 내용물이 있으면 생각보다 굉장히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 안에 내용물 생각 없이 들다가 허리나 관절을 다치는 사례가 은근히 많습니다.
그리고 대용량일 경우는 대부분 하나만 쓰는게 아니라 여래개를 적재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 하나씩 내려서 내용물을 확인하려 하면 상당히 번거롭기 때문에 왠만하면 대용량 리빙박스는 무조건 안에 내용물이 확인 되는 제품을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접이식 VS 기본형 내용물에 따른 선택
접이식 플라스틱 리빙박스
▶ 이불, 의류, 식품, 소모품 등 추천
접이식 플라스틱 리빙박스의 경우 상대적으로 일반형 플라스틱 리빙박에 비해서 내구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공구 같은 너무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건 보관에는 용이 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이불, 의류, 식품, 소모품 등 자주 넣고 꺼낼 수 있는 물건에는 굉장히 용이한 제품들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옆으로 열리거나 디자인 또한 이쁘게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라스틱 리빙박스
▶ 공구, 장난감, 서류 등
일반 플라스틱 리빙박스는 접이식에 비해서 다양한 활용성은 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확실히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무게가 많이 나가는 공구나 장난감 그리고 서류 같은 물건을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용량이 큰 제품은 넣고 꺼내는게 상대적으로 불편하기에 한번 넣어 놓으면 잘 꺼낼 일이 없는 물건이 좋습니다.
거기다 투명 플라스틱 리빙박스의 경우는 햄스터나 고슴도치 그리고 파충류 등을 키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리빙박스 제품은 숨 구멍을 할만한 구멍이 따로 없기에 이 점 확인해 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실제로 이런 문의 전화가 한달에 한번은 왔었던거 같습니다.
천으로 된 리빙박스
▶ 이불, 의류, 인형 등
확실히 이불, 의류, 인형 같은 제품은 천으로 된 리빙박스가 상당히 편합니다. 아무래도 물건들이 사이즈가 계절에 따라 달라지기에 사이즈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보관이 되기도 하고 사용을 안할때는 거의 공간 차지가 없으니 겨울 이불같은 부피가 큰 제품에는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파손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이 또한 굉장한 장점 입니다.
하지만 이불이나 의류 종류 외에는 확실히 활용성이 떨어지기에 최근에는 접이식 플라스틱 리빙박스 제품 구매가 더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리빙박스는 소모품
파손
리빙박스는 생각보다 파손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튼튼하다는 제품을 구매해도 결국은 플라스틱이기에 파손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저도 회사를 다닐 당시 리빙박스 매출이 너무 잘 나와서 살 사람은 다샀을텐데 왜 이렇게 계속 구매가 이루어지지 했더니 생각보다 파손되어 재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를 보면 많이들 홍보하는게 위에서 무게를 줬을때 튼튼함을 강조하는데 사실 가장 파손이 많은 부위는 뚜껑이나 모서리 부분 그리고 손잡이 부분 입니다. 배송시에도 가장 많이 파손되는 부분이기도 하고 생활에서 사용하시면서 가장 많이 파손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저렴한 제품의 경우는 플라스틱 두깨가 얇은 제품도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제품 자체가 부서진다거나 그런 파손은 잘 없죠. 그렇기에 오히려 가성비 제품을 구매해서 파손되면 바꿔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팁으로는 제품을 구매 하실때 CS가 잘되는 업체의 제품을 구입하시거나 쿠팡 로켓배송처럼 교환 반품이 상대적으로 쉬운 곳에서 구매를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리빙박스는 아무래 포장을 잘 하더라도 배송중에 파손율이 높은 제품 이기도 하고 대용량 리빙박스의 경우는 파손이 없게 배송을 위해서는 포장비가 어마무시하게 들기 때문에 차라리 파손되면 교환 반품을 해주는 업체들도 많습니다.
함께 확인하면 좋은 글
엔드그레인도마 후기 많은 가격대별 추천 제품 (4만원 ~ 10만원대)
커피머신 추천 제니퍼룸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구매 리뷰
'MD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무 도마 관리하는법 사포 오일 패키지 제품 추천 (0) | 2024.04.08 |
---|
댓글